본문 바로가기

아내의 일상/일상

냉장고,냉장실이 안시원해요

반응형

올해 5월 인천에서 보령시 동대동으로 이사를 했어요 ~

 

인천 집 빼는 시기와 동대동 이사 시기가 맞질 않아서 1개월 정도 보관이사를 했습니다.

 

보관 이사를 해서인지 아니면 원래 문제가 있었던건지 정확하진 않지만

 

이사 후에 냉장고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냉동실의 냉기가 조금 약해지긴 했지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었고

 

문제는 냉장실 냉기가 아~~주 약해졌습니다.

 

16년도에 구입해서 한번도 고장이 없었는데 이사를 하자마자 당황을 했죠 ㅠㅠ

 

A/S 를 부를까 했지만 남편이 고쳐보겠다며 나서더군요 ㄷㄷㄷ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해보라 그랬습니다 ㅋㅋㅋ

 

냉장고 박살 내는 중

냉장고에 있는 모든 음식들을 빼내고 내부를 분해 중

냉장고에 딱히 많은 게 들어있진 않은....

 

냉장고 내부를 분해하니 위에 보이는 냉각팬(?) 같은거에 성에가 잔뜩 끼어 있더라구요.

 

성에를 제거하면 조금 나아지려나 해서 깨부수고 드라이기로 녹이고를 반복 작업 했습니다.

 

모든 작업을 끝낸 후 테스트를 해보니 여전히 냉장이 약하더군요...

 

괜히 힘만 뺏나 싶었는데 반나절~하루(?) 정도 지나니 멀쩡하게 냉장이 잘 되더라구요!!!!

 

냉동실도 전보다 더 세졌습니다 ㅎㅎ

 

냉각팬(?)이 돌아갈때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던거 같습니다 ^^

 

참고로 저희 냉장고는 대우 클라쎄(Klasse) 입니다 ~

 

냉장실 잘 안되는 분들 A/S 부르기 전에 성에제거 한번 해보시는게 돈 아끼시는 방법인 거 같습니다 ^^

 

반응형